강원도의회, ‘행정복합타운 추진 협의회’ 첫 회의 22일 개최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5-10-20 06:33:07

도청 이전 갈등 해소 및 협력 체계 구축 위한 공론의 장 마련 강원도의회 전경.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장 김시성)가 오는 22일 오후 2시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행정복합타운 추진 협의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도청 이전의 핵심사업인 고은리 행정복합타운 추진과 관련해 강원도와 춘천시 간 의견 차이가 이어지면서 도민들의 우려가 커진 데 따른 대응으로, 관계기관 간의 소통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강원도와 강원개발공사, 춘천시, 춘천시의회 관계자에게 참석을 요청했으며, 시민단체의 참여는 현재 조율 중에 있다.

도의회는 이번 협의회 구성을 계기로 강원도와 춘천시 간의 갈등을 조정하고, 도민들의 우려와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또한 정치적 이해나 당리당락을 떠나 행정복합타운 조성사업의 정상화 방안을 함께 모색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민이 부여한 책무를 무겁게 인식하고,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도의회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관계기관들이 처음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로, 협의회 구성 취지와 운영 방안을 논의하며 상호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청 이전 사업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