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청년인턴 대상 취업역량 강화교육 실시

김병민 기자

bmk8899@naver.com | 2025-05-20 07:22:44

자기소개서·면접·퍼스널컬러 진단까지…실전형 교육으로 취업 자신감 높인다 용인시는 지난 19일 시청 비전홀에서 ‘2025년 청년(공공)인턴 사업’에 참여 중인 인턴 40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용인시 제공

[로컬세계 = 김병민 기자] 경기 용인시는 지난 19일 시청 비전홀에서 ‘2025년 청년(공공)인턴 사업’에 참여 중인 인턴 40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2025년 청년(공공)인턴 사업’의 일환으로, 시청 및 산하 행정기관, 협력기관에 배치된 인턴들의 직무 역량과 실무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취업 전략과 자기 브랜딩(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 ▲면접 롤플레잉 ▲이미지 메이킹과 퍼스널 컬러 진단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인턴 청년들이 개인 역량을 강화하고 구직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자신만의 강점을 발견하고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인턴십 기간 동안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