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취약계층 돕는 밑반찬·위문·냉면 나눔 잇따라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08-17 07:55:00

삼수동 저소득층 반찬 지원…상장동 경로당 위문…장성동 냉면 후원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에서 무더위 속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 삼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밑반찬 나눔 행사 개최

삼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밑반찬 나눔 행사 개최. 태백시 제공

태백시 삼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함께해서 행복한 기쁨, 우리 모두 나눠요’ 밑반찬 나눔 행사를 열었다. 협의체는 150만 원 상당의 식재료로 칡냉면, 닭고기 주물럭, 꼴뚜기 젓갈·무침, 겉절이 등 영양 반찬을 마련해 관내 취약계층 75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행사에는 르노코리아 동해대리점 최창수 씨가 10만 원을 기부하며 뜻을 보탰다. 최 씨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 

유명희 민간위원장은 “무더위 속 취약계층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윤정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봉사해주신 단체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발굴·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상장동 주민자치위원회, 경로당 14곳 여름나기 위문

상장동 주민자치위원회, 경로당 14곳 여름나기 위문

상장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4일 관내 경로당 14곳을 방문해 돼지고기·닭고기 등 식재료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박영교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이 곧 지역사회의 힘”이라며 “경로당 이용이 편리하도록 지속적으로 살피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상장동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 대비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장성농공단지협의회, 장성동 경로당에 냉면 652인분 후원

장성농공단지협의회, 장성동 경로당에 냉면 652인분 후원

장성농공단지협의회는 같은 날 장성동 경로당에 냉면 652인분을 후원했다. 

협의회 관계자는 “어르신들께 작은 시원함이라도 드리고 싶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성동 관계자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한편 장성농공단지협의회는 지역 기업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주민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