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일부터 ‘컬처패스’ 서비스 개시
고기훈 기자
jamesmedia@daum.net | 2025-09-14 08:20:55
‘경기 컬처패스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
[로컬세계 = 고기훈 기자] 경기 도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고 지역 문화·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새로운 지원책이 시작된다.
경기도가 영화, 공연, 전시, 스포츠, 숙박, 액티비티 등 문화생활을 하면 최대 2만5000원의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경기 컬처패스’를 15일부터 운영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15일 오전 9시부터 ‘경기 컬처패스’ 앱을 내려받아 회원가입 후 ‘The 경기패스’ 또는 ‘기후행동 기회소득’ 가입자 인증과 경기도민 인증을 거치면 문화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다만 두 가지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으면 컬처패스 이용이 불가능하다.
문화소비쿠폰은 9월 15일부터 11월 23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신청을 받고, 이듬주 월요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는 시군별 인구 비율에 따라 선정되며, 앱 내 친구 추천과 컬처코멘트 참여 등으로 마일을 적립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운영 상황과 시군별 소진 현황에 따라 잔여 물량은 탄력적으로 조정된다.
받은 쿠폰은 경기 컬처패스 앱 내 제휴처를 통해 영화는 CGV, 공연·전시·스포츠는 티켓링크, 숙박·액티비티는 여기어때 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분야별 지원 금액은 영화·공연·전시·스포츠·액티비티 5000원, 숙박 1만 원이며, 1인당 연간 최대 2만5000원까지 지원된다. 쿠폰 유효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경기도는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도민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해 이용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박래혁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경기 컬처패스는 도민의 문화생활을 지원함과 동시에 문화·관광산업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민이 문화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고기훈 기자 jamesmedia@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