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주간 행사 '다채'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19-10-04 08:39:42

7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2019년 제대군인주간' 운영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8회 제대군인주간을 맞아 제대군인들이 자긍심을 느끼고, 국민들은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며, 기업은 제대군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7일 월요일 오전 11시 부산보훈청 청사에서 '제대군인멘토.멘티 만남의 날 행사'를 갖고, 오후에는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단체관람을 통해 772명 학도병 잊혀진 영웅에 대해 존경과 감사하는 시간을 갖는다.

8일 화요일 오전 10시 부산보훈청 청사에서 '여성 제대군인 취업워크숍'을 개최해 여성취업 성공노하우와 취업특강(수토피아HR컨설팅 조미경)과 바리스타 현장 일일체험을 실시한다.

또 10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부산보훈청 청사에서 ‘제대군인 일자리 두드림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미취업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실버종합물류 등 10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사전상담 및 현장면접을 실시하게 된다.

차상환 제대군인지원센터장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제대군인 주간은 '제대군인에게 감사와 일자리를'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가보훈처에서 지정, 운영하고 있다"며 "더 많은 제대군인들이 양질의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1사 1제대군인' 채용 캠페인에 기업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