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저염·저당 영양교육 함께해요…나를 아는 당당한 식생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1-03-16 08:46:18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보건소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저염·저당 영양교육 “나(Na)를 아는 당당(糖)한 식생활”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배달 음식 섭취 횟수는 늘고, 야외 활동 및 운동량은 감소함에 따라 지역주민의 고혈압, 비만, 대사증후군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계획됐다.


저염·저당으로 실천하는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관심있는 30~60대 태백시민과 주중 교육에 참가가 어려운 직장인들로 구분하여 총 3차시로 교육을 진행하며, 1차시는 오는 3월 18일, 2차시는 3월 25일, 3차시는 4월 1일까지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자들은 접수 시 원하는 일시를 선택하여 교육수강이 가능하며 차시별 교육 인원은 25명으로 선착순 접수로 마감한다.

교육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저염·저당 식이 체험 키트를 제공하여 대상자들이 자택에서 직접 체험을 하며 스스로 건강한 한 끼를 만들어 섭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속으로 심신이 지친 지역주민들이 저염·저당 영양교육으로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한끼를 섭취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