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낙동강하구 습지로 봄 소풍 오세요~!

박남욱 기자

pnw0719@hanmail.net | 2019-05-05 09:04:31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2019 습지체험행사’ 개최

▲포스터.
[로컬세계 박남욱 기자]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세계 습지의 날’을 기념하는 습지주간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을숙도에서 습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2019 습지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방문객이 낙동강하구의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낙동강 생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평소 출입이 제한된 습지지역을 개방하고, 을숙도 이곳저곳을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풍부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23종의 다양한 체험부스 ▲어린이 환경 사생 대회 ▲카약 습지탐방 ▲야생동물 보호체험 ▲을숙도 생태탐방 ▲특별강좌 ▲작은 도서관 북캠핑 ▲인기 유튜버 1인 방송 ▲인형극 ▲피크닉광장 버스킹 등으로 구성됐다.


체험부스와 북캠핑 등을 제외한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며 예약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ww.busan.go.kr/wetland/index)에서 7일 10시부터 가능하다.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일부는 초등학생 이상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대부분 행사는 무료이나 ‘카약 습지탐방’ 등 일부는 유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 관계자는 “평소에 접근이 쉽지 않은 을숙도 습지지역을 개방하고, 이색적인 체험행사와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한 만큼 많은 시민분들이 오셔서 자연의 중요성을 느끼고, 자연과 교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