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월롱면, 타 기관 민원실 체험…서비스 개선 추진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 2025-09-05 09:40:02

종합민원실 공간·서비스 직접 체험
신속·정확한 처리·개인정보 보호 강화 방침
고령층·취약계층 맞춤형 서비스 확대 계획
 파주시 월롱면, 타 기관 민원실 방문해 민원 체험결과 공유회의 모습. 파주시 제공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경기 파주시 월롱면은 무더위가 한창이던 지난 8월 타 기관 종합민원실을 방문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체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현장 체험에는 월롱면장과 민원팀장, 민원실 직원 등 5명이 참여해 공간 배치, 안내 서비스, 민원 대기 공간, 디지털 민원 서비스 제공 방식 등을 직접 관찰했다.

월롱면은 이번 체험 결과를 내부 직원들과 공유하고 △신속·정확한 민원 처리 △개인정보 보호·관리 강화 △고령층과 취약계층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을 추진해 주민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김윤정 월롱면장은 “우수 사례를 단순히 모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월롱면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 처리를 위해 관련 법령 숙지와 업무 연찬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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