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어린이 대상 ‘금관 만들기’ 역사체험 프로그램 운영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07-16 09:25:50
국보순회전 연계 체험 행사… 5세 이상 유아부터 가족 단위까지 참여
금관만들기.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지난 13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의성조문국박물관 가족문화체험실에서 역사체험 프로그램 ‘국보전시해설과 함께하는 특별한 금관 만들기’를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보순회전과 연계해 진행됐으며, 5세 이상 유아부터 초등학생, 가족 단위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총 33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신라 금관의 역사적 의미에 대한 전시 해설을 듣고, 전시된 금관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통해 국보를 보다 생생하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신라 금관의 화려한 장식을 모티브로 한 만들기 체험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형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27일에도 한 차례 더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의성군 통합예약사이트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정원은 선착순 25명이며, 운영 시간은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김주수 군수는 “어린이들이 우리 역사 속 국보를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흥미와 애정을 갖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적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