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유통, 미세먼지 잡는 농산물 집합 시켰다

이명호 기자

lmh@localsegye.co.kr | 2017-04-14 09:40:08

봄 미세먼지 배출에 탁월한 농산물 모음전 열어

[로컬세계 이명호 기자]미세먼지로 국내 대기 환경이 갈수로 악화되면서 국민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13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미세먼지배출에 탁월한 농산물을 선보이고 있다.


농식품전문매장 농협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이 14일부터 봄철 미세먼지 배출에 탁월한 우리농산물 모음전을 실시한다.


마늘은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하여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부르고 있으며 특히 마늘에 함유된 ‘시스테인’과 ‘메타오닌’ 성분이 몸속에서 해독작용 하는 것을 도와준다.


미나리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들이 미세먼지를 흡수해서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데 많은 영향을 끼치며 또한 혈액을 맑게 해주는 해독작용도 같이 해준다.


배는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기관지 염증 완화와 가래해소, 미세먼지를 씻어내는데 좋다고 한다.


브로콜리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셀레늄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농협유통은 미세먼지와 기관지에 좋은깐마늘, 청도미나리, 배, 브로콜리 등 14일~16일까지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미세먼지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으나,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우리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여 미세먼지를 이겨내자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 등에서는 미세먼지에 배출에 효과가 좋은 배, 마늘, 미나리, 브로콜리 등을 4월 16일까지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