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김장수

oknajang@localsegye.co.kr | 2015-11-13 09:38:44

[

▲ 사진제공=인천시로컬세계 김장수 기자]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의 안전관리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산하 수질연구소가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은 연구소가 지난 10월 신청해 서류 및 현장 심사에 합격했고 지난 9일 서울 역삼동 GS타워에서 개최된 ‘제9회 연구실 안전의 날’행사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이와 관련해 곽영주 수질연구소장은 “이번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취득을 계기로 ‘안전은 연구 활동의 일부’라는 인식을 전 직원들과 공유하고, 안전관련 시스템 개선과 교육 및 지도 강화 등을 통해 안전관리의 기준이 되는 수질연구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표준모델의 발굴·확산 등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인증을 신청한 대학이나 연구기관 연구실의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 등에 대해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부여하는 제도다.


현재 2015년 6월 4779개의 대상기관 중 25개 기관, 40개 연구실만이 이 인증을 획득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