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모험 영화, 레고 세트로 되살아나다! 레고그룹, 추억의 명작 영화 ‘구니스’ 테마 세트 공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10-28 10:04:24

80년대 모험 영화 ‘구니스’, 약 3천 개 브릭으로 구성된 대형 디오라마 세트로 재탄생
추억의 명장면과 미니피겨 12개, 이스터에그까지 다채롭게 구성… 내달 4일 출시
레고그룹, 배우 키 호이 콴과 ‘레고 아이디어 구니스(21363)’(좌), ‘레고 아이디어 구니스(21363)’(우)/ 레고그룹 제공

레고그룹(LEGO Group)이 1980년대 명작 모험 영화 ‘구니스(The Goonies)’를 테마로 한 성인용 신제품 ‘레고 아이디어 구니스(LEGO Ideas The Goonies, 21363)’를 내달 4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총 2,912개 브릭으로 원작의 지하 보물 탐험 장면을 대형 디오라마 세트로 재현했다. 그리스 출신 레고 팬 디자이너의 창작품을 바탕으로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컨슈머 프로덕트사와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프라텔리 일당의 은신처와 동굴, 애꾸눈 윌리의 보물창고 등 주요 장소가 보물 지도처럼 이어지는 설계가 특징으로, 모델을 뒤집으면 해적선 인페르노의 잔해가 드러나는 반전 구조를 즐길 수 있다.

마이키, 데이터, 마우스, 청크, 앤디 등 주요 인물 12명의 최신 미니피겨를 비롯해 영화 속 모험을 실감나게 재현할 수 있는 놀이 기능도 다채롭게 갖췄다. 구리 해골 열쇠로 낙석과 함정문을 작동할 수 있으며, 해골 오르간을 연주하는 장면도 연출 가능하다. 데이터의 유틸리티 벨트, 마우스의 헤어브러시 등 주요 소품과 삭제된 명장면으로 알려진 ‘문어 장면’에 대한 오마주, 슬로스의 갑판 활강 장면 등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요소도 세심하게 반영했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18cm, 세로 62cm, 높이 36cm다. 가격은 409,900원으로 내달 4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에서 구매 할 수 있다. 

레고그룹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영화 속 데이터 역 배우 키 호이 콴과 함께한 특별 미니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그는 세트 곳곳에 숨겨진 함정과 이스터에그를 소개하며 이번 세트에 담긴 모험과 우정의 가치를 전한다.

레고 팬 디자이너 반젤리스 엔테제는 “어린 시절 레고 해적 시리즈를 갖고 놀던 추억에서 영감을 얻었다”며 “놀이의 재미와 전시의 만족감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번 제품을 통해 창의적인 모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레고 아이디어는 레고그룹 소속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만 16세 이상이면 누구나 자신의 레고 창작물을 출품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투표와 심사를 거쳐 작품이 상용화로 이어질 경우 해당 제품 순 매출액의 1%를 받는다.

로컬세계 /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