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대전본부, 온라인 수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조윤찬
ycc925@localsegye.co.kr | 2017-04-13 10:22:42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는 해외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2017년도 온라인 수출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13일 중진공 대전본부에 따르면 온라인 수출 지원사업은 온라인 수출관 패키지, 검색엔진 마케팅 패키지,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검색 엔진마케팅,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등 5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올해는 작년 중기청에서 발표한 온라인수출활성화 대책의 실질 성과제고를 위해 패키지 사업 도입 및 중기청 주관 사업간 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온라인 수출관 패키지는 영문 및 다국어로 상품페이지를 제작한 후 국내 대표적인 B2B사이트인 고비즈코리아와 글로벌 e-마켓에 등록하고 홍보·바이어발굴·인콰이어리 대응·거래지원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검색엔진 마케팅 패키지는 외국어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해당 홈페이지가 구글 등 해외유력 검색포털에 상위노출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지원과 검색엔진마케팅 사업이 결합됐다.
업체부담금은 검색엔진마케팅패키지 130만원, 외국어홈페이지제작 40만원, 검색엔진마케팅 100만원이며 그 외 온라인 수출관 패키지와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사업은 전액 무료다.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사업을 제외하고 각 세부사업간 중복신청이 가능하나 참여는 1개 사업만 할 수 있다.
온라인수출지원사업은 국내 대표적인 B2B 사이트인 고비즈코리아(www.gobizkorea.com)를 기반으로 해외바이어 발굴 및 유효 인콰이어리 수신 등 다양한 온라인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해 4397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달성했고 해외시장 개척의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중진공 대전본부 관계자는 “중기청과 중진공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인터넷 및 결재수단 등의 발달로 온라인을 활용한 수출규모가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해 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