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사면, 태양광 LED 벽부등 설치사업 실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3-05-24 10:35:14



[로컬세계=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 안사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지난 2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70세이상 어르신 및 취약가구 110세대에 '태양광 LED 벽부등 설치사업'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행복한 안사면을 만들기 위한 안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야간 주택 내 안전사고의 위험이 높은 어르신 등 보행약자를 위해 태양광 LED 벽부등을 설치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2월 1차 태양광 LED 벽부등지원사업을 실시해 200세대 취약가구에 기설치 했으며, 거동불편 취약가구 및 지역주민의 만족도가 높아 협의체에서 금번 특화사업을 2차로 추진하게 됐다.

태양광 벽부등은 낮 동안 태양광을 충전하고 밤이 되면 자동으로 LED등이 켜지는 시스템으로, 야간에 밝은 환경 조성이 가능해 지역내 안전 사각지대 해소뿐만 아니라, 다치기 쉬운 어르신들의 안전생활지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영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힘을 모아 우리마을이 조금씩 변화되는 모습이 보람된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살피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춘식 면장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안전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연계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안사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