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ESG 가족사랑의 날’ 운영…가족과 함께 지속가능한 가치 실천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2025-06-26 11:21:47

기후위기 인식부터 환경 보호 활동까지…매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대구 남구는 가족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 중인 ‘가족사랑의 날’에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ESG’ 개념을 접목한 ‘ESG 가족사랑의 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ESG 가족사랑의 날’은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학습을 통해 건강한 사회환경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참여한 한 학생은 “프로그램 덕분에 오랜만에 가족과 꽃구경하며 좋은 시간을 보냈어요”라고 말했고, 또 다른 학생은 “전기 오프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지구 환경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라는 소감을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함께 생각하는 ‘ESG 가족사랑의 날’이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세대가 어우러져 행복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사업은 올해 11월까지 매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함께할 가족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참여 문의는 대구 남구가족센터로 하면 된다.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