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규제개혁 추진방향 특강
이정술
worflej@localsegye.co.kr | 2014-10-16 10:46:35
'안전행정부 김광휘 지방규제개혁추진단장 초청' 강의
| ▲ © 로컬세계 |
김제시는 10일(금) 김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6급이상 공무원 및 인허가 담당자를 비롯한 20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행정부 김광휘(단장 지방규제개혁추진단) 단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지방규제개혁의 필요성과 추진방향'을 주제로 규제개혁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규제개혁 역량강화 전직원 교육'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된 교육으로 하반기에도 규제개혁 추동력을 확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내고자 전직원의 규제개혁 마인드 제고, 확산을 위해 재차 마련했다.
이날 강연에서 김광휘 단장은 "성공적인 지방규제 개선을 위해서는 중앙법령 상 규제개선과 함께 지자체 일선공무원들의 소극적 업무처리 행태 또한 개선돼야 한다"며 “김제시 전 직원들이 규제개혁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소명의식을 가지고 자신의 일처럼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건식 시장은 “기업투자와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창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규제개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과제다"며 "전직원이 규제개혁 마인드를 가지고 앞으로도 수요자, 현장중심의 규제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광휘 단장의 이날 강연에서 자치법규 상 조례·규칙들이 상위법령과 불일치한 사례 등을 조목조목 알기 쉽게 설명하여 직원들의 규제개혁에 대한 이해와 마인드 제고에 큰 도움이 됐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