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가족문화센터, 가족 북 콘서트 연다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2026-01-26 10:55:43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대구시 달서구 달서가족문화센터는 2026년 새 가족특강 프로그램으로 ‘달서가족 북 콘서트-책, 책, 책! 책을 읽읍시다’를 오는 29일 오전 10시 30분 센터 4층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달서가족 북 콘서트’는 작가 초청 강연과 사전 독서모임을 통해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으로, 책을 매개로 가족 간 대화를 넓히고 함께 성장하는 시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강연에는 ‘공부머리 독서법’의 저자로 알려진 최승필 작가가 초청돼 ‘다시, 공부머리 독서법: 영유아·초등 저학년 편’을 중심으로 아이의 문해력과 언어 습관을 키우는 독서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근 아동 문해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이번 북 콘서트는 가정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는 독서 방향을 제시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독서 습관 형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달서가족문화센터는 공연과 강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생활 밀착형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족의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책은 아이의 언어 능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가장 든든한 자산”이라며 “이번 북 콘서트가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세환 기자 psh784@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