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K-Festival 2018 참가…퍼포먼스 부문 대상 수상!
양해수 기자
yhskj4819@hanmail.net | 2018-04-10 10:57:02
축제 전문 박람회 K-페스티벌 참가해 시간여행축제 적극 홍보 펼쳐
[로컬세계 양해수 기자]전북 군산시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 둔치 주차장 국회관리 축구장에서 열린‘K-Festival 2018, 파이팅 코리아 내고향 페스티벌(이하 K-페스티벌)’에서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대표축제인 시간여행축제 홍보 마케팅 성과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군산시 제공. |
이번 수상으로 군산시는 축제의 차별화와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았으며, 혁신적이고 우수한 축제 콘텐츠로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해 근대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군산만의 독특한 축제의 특징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군산의 매력적인 관광자원도 함께 홍보했다.
특히 6~7일 양일간 무대 공연을 통해 군산관광 퀴즈풀이 등을 진행해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지역 특산품을 상품으로 받는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홍보마케팅을 펼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우 시 관광진흥과장은 “K-페스티벌에서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것은 ‘군산시간여행축제’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는 것”이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축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시간여행축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페스티벌은 국내 축제관련 전문 박람회로, 본격적인 여행 시즌인 봄을 맞아 각 지역의 축제를 소개하고 이와 연관된 여행을 더욱 알차게 계획할 수 있도록 운영됐으며, 올해는 약 5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지역 축제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