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어르신 대상 ‘활력 업! 건강 보양식’ 행사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5-08-21 12:36:42

대연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추어탕·반찬 100세대 전달 오은택 남구청장(가운데)이 대연6동 활력 업! 건강 보양식 행사에 참석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남구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 남구 대연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월 19일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을 돕기 위해 ‘활력 업! 건강 보양식’ 행사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실시한 뒤 어르신들에게 보양식인 추어탕과 밑반찬 3종을 전달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에는 직접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보양식은 이틀 동안 총 100세대에 제공돼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지원했다고 협의체는 설명했다.

한단향 위원장은 “위원들과 함께 정성을 모아 어르신들께 보양식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뜻깊은 행사를 마련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