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새로운 시민교육 거점 '평생학습관' 개관

고용주 기자

yjk2004@naver.com | 2019-05-10 11:11:12

▲화성시평생학습관 전경.(화성시 제공)
[로컬세계 고용주 기자]경기 화성시가 ‘자신을 위한 가치학습’, ‘타인을 위한 배려학습’, ‘우리를 위한 순환학습’, ‘모두를 위한 공동학습’을 이념으로 화성시평생학습관을 개관한다.

시는 10일 화성시평생학습관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개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평생학습관련단체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테이프 컷팅, 제막식, 유공자 표창, 주요 내빈 시설라운딩 등을 진행했다.


서동탄역 일원에 건립한 화성시평생학습관은 연면적 7,021.83㎡에 지하 4층, 지상 6층 규모로 163억 1200만원 상당의 예산이 들었다.

이 시설은 화성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평생학습 거점으로써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역 평생교육관계자 및 활동가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한 평생교육 활성화, 학습동아리 육성 지원 등에 나서게 된다.

▲평생학습관 내부 모습.

내부에는 휴식, 독서, 버스킹공연 등을 할 수 있는 휴머니티홀과 개방형 학습공간인 퓨처센터, 마루학습실, 학습길라잡이(안내데스크) 등이 들어섰다.

이밖에도 학습실, 대강당, 다목적실, 다목적홀, 정보화교육장, 동아리실, 조리실 등 다양한 복지시설을 갖췄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평생학습관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공간”이라며,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편성과 학습공간 지원 등 시민의 평생학습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