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 ‘온(溫)마을만들기’ 사업 공모

최원만

cwn6868@localsegye.co.kr | 2015-06-29 11:08:01

[로컬세계 최원만 기자] 경기 의왕시가 도심속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2015년도 온(溫)마을만들기 사업’을 내달 17일까지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온(溫)마을만들기’는 주민이 주도해 문화와 예술, 건축과 환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삶의 공간으로 조성하는 공동체 회복운동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분야는 공동체 프로그램과 공동체 시설조성, 공동체 공간조성 등이며 사업유형으로는 마을조사, 교육 및 체험활동, 도시디자인, 테마시설 조성, 가로시설물, 공공시설, 주거환경 부분 개선 등이다.


시는 올해 공모사업에 총 25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며 단 공동주택의 시설개선 등과 관련된 공동주택관리 보조금 지원사업은 중복지원 불가에 따라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격은 10인 이상이 참여하는 주민주체 모임이나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추진 주체별로 연 1회 1개 사업에 대해서만 응모할 수 있다.


사업 선정은 행정지원협의체 및 관련부서의 사업 검토, 마을만들기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8월중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사업의 적절성, 실효성, 사업추진의 적극성 및 연계성, 내용의 독창성 및 효과성 등을 주로 평가한다.


신청은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추진주체 소개서 등을 작성해 의왕시청 특구사업과에 방문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특구마을팀(031-345-2936~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