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2026년 건강증진사업 설문조사 실시
김병민 기자
bmk8899@naver.com | 2025-12-19 11:31:55
만성질환·신체활동·비만 예방 등 주민 건강요구 파악
누리집·카카오톡 채널 QR로 온라인 참여…추첨 경품 제공
건강요구도 설문조사 포스터.평택시 제공
누리집·카카오톡 채널 QR로 온라인 참여…추첨 경품 제공
[로컬세계 = 김병민 기자] 경기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2026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계획 수립을 위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요구도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만성질환 관리와 신체활동, 비만 예방·관리 등 건강 관련 요구를 파악해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보건소는 설명했다.
설문은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참여 경험 및 인식 ▽건강증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우선 사업 △생애주기별 보건사업 대상 우선순위 등 총 10개 문항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설문 결과는 2026년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세부 사업 발굴과 우선순위 설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보건소는 전했다.
설문조사는 평택시와 보건소 누리집, 송탄보건소 카카오톡 채널(‘송탄보건소 건강정보톡!’) 등에 게시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설문 참여 주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조민수 송탄보건소장은 “이번 조사는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에 맞는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 수요에 부합하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