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2-05-17 11:40:52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1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부군수, 실단과소장 및 읍면장 30여 명이 참석해 지역특성에 맞는 기후변화 대응 전략 마련을 위한 의성군 기후변화 대응 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중장기 국가 온실가스목표 2030년 40% 감축 및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의성군 특수성을 반영한 세부실행사업 발굴과 사업별 구체적 실행 체계를 마련하는 것을 주요골자로 정부 추진방향, 의성군 지역특성, 의성군 온실가스 배출현황, 의성군 탄소중립 주요정책을 설명했다.


중점 추진방향으로 △청정에너지 △청정산업 △청정생활 △청정산림 4대 분야에 대한 분야별‧사업별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설정하고 추진전략 수립 및 이행관리체계 구축 등 이와 관련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2028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에 따른 인구, 항공, 교통 등 주요 인자들에 대한 여건을 고려해 부문별 정량적 목표를 선정할 예정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사회.경제구조의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고, 에너지·산업·농축산 등 각 분야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정부, 지자체, 기업, 주민 등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