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민원 '종이문서' 인터넷으로 쉽게

박민

local@ocalsegye.co.kr | 2018-09-04 12:01:37

▲출처=‘문서24’ 홈페이지 캡처.
[로컬세계 박민 기자]그동안 세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FAX, 우편으로 제출해야했던 민원 종이문서를 이제는 인터넷으로 쉽게 제출할 수 있게 됐다.


4일 관세청은 전자문서유통 서비스 ‘문서24’을 개방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매년 세관에 제출되는 2만여 건의 종이문서에 들었던 세관방문에 따른 왕복시간, 교통비 및 종이구매 등 약 2억원 규모의 유형적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세청은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관세행정 서비스를 지속 개선시켜 국민 중심의 관세행정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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