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함께하는 군산시 탐방투어! “호응도 좋고, 효과도 만점~”

양해수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19-05-09 13:00:02

▲군산시 제공. 
[로컬세계 양해수 기자]전북 군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대학생과 함께하는 군산시 탐방투어’가 대학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본격 시행돼 이달 2일 현재 6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했고, 향후 모집된 인원도 130명으로 시의 목표 1000명 모집은 조기 마감될 전망이다.


‘대학생과 함께하는 군산시 탐방투어’는 지역대학생의 8~90%가 타 지역 출신으로 지역을 알리고 관심과 애착심을 주어 군산에 정착시키는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시는 당장 일자리를 창출효과는 없지만 타 지역 대학생에게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는 장으로 군산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다.


시는 올해 행사가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향후 행사효과 등을 면밀히 분석해 고등학생 및 근로자 등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투어는 올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6월까지 실시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각 대학교 행정처에 문의 후 신청하면 된다.


투어코스는 근대역사문화지구와 선유도 등 고군산군도, 그리고 새만금 일원이며 투어 후 설문조사에 응한 참가자에게 USB 등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김인생 자치행정국장은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군산에 대한 인식개선 뿐만 아니라 투어현장 곳곳에서 학생의 SNS를 활용한 군산시 관광홍보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