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라이브커머스 전문판매자 양성교육’ 개강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07-18 13:31:04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지난 16일 의성읍 홍술로에 위치한 의성군 정보화교육장에서 ‘지역상품 전문판매자 양성교육(라이브커머스 과정)’을 개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농업인과 창업가를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판매 역량을 키워 새로운 소득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총 20명을 대상으로 7월 16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도전! 라이브 실습 △AI를 활용한 수익 창출 전략 등으로, 실제 판매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전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의성군은 지난해부터 해당 교육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 6월 이커머스 교육 과정에서는 수강생 20명이 네이버·쿠팡 등 17개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과정에서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실시간 판매와 매출 증대는 물론, 지역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주요 목표로 설정했다.
교육 종료 후에도 AI 쇼호스트 방송 실습 지원, 사후 점검, 맞춤형 피드백 등 지속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안정적으로 온라인 판매 역량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온라인 판로를 넓히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 성과를 거두길 기대한다”며 “의성 농·특산물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