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훈청- ㈜범우물산, 제대군인 취업지원 업무협약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03-08 13:49:18
▲부산보훈청이 범우물산과 제대군인 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한 모습. 부산보훈청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8일 오전 제대군인센터 사무실에서 ㈜범우물산 (부산 서구 충무동 소재)과 제대군인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양 기관은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지역 산업수요에 적합한 취업지원 컨설팅 프로그램 등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고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제대군인들의 성공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상호 노력한다.
부산제대군인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 복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유관기관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사회복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 10개소에 설치·운영되고 있는 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1:1 진로상담, 채용정보 제공, 교육훈련비 및 전직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취·창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대군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제대군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우수한 인재를 추천 받을 수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