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자조금-aT농식품유통교육원, 에코-프라이데이 현판식

길도원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0-07-24 14:38:12

8번째 참여 기관으로 선정…“친환경농산물 저변 확대 지속할 것”
▲24일 친환경농산물자조금과 aT농식품유통교육원은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 기념 현판식을 진행했다.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장(왼쪽 세번째)과 이윤용 aT농식품유통교육원 원장(왼쪽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친환경농산물자조금 제공)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회(위원장 주형로)는 24일 aT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이윤용)에서 에코-프라이데이 현판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현판식을 통해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 및 친환경 농업의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나갈 방침이다.


◆ 건강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날, ‘에코-프라이데이’


친환경농산물자조금에서 진행하는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은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식단’으로 토양 및 수질 오염 등의 심각한 환경 문제와 기후 위기에 대응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된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관은 매주 1회 이상을 ‘에코-프라이데이’로 지정해 단체 급식 식단 중 식재료 1가지를 친환경 농산물로 꾸려 제공하게 된다.


현재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에는 aT농식품교육원을 비롯해 ▲충청북도청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립농업과학원 ▲경기도 광주시 등 다수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함께 일상 속 친환경 식단을 실천 중이다.


◆ 농식품 유통 전문가 대상 친환경농산물의 가치와 우수성 알린다


aT농식품유통교육원은 농업 관련 전문가 대상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 전문 기관이다. 이러한 기관이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써 친환경농산물이 더 많은 관계자 및 유관기관 등에 알려지게 되며, 나아가 국민에게 사랑 받는 먹거리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4일 수원 aT농식품유통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에코-프라이데이 캠페인 현판식에서,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위원장(왼쪽)이 이윤용 aT농식품유통교육원장(오른쪽)에게 '친환경 다과함'을 전달하고 있다.


이윤용 aT농식품교육원장은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은 누구나 알고 있으며 우리 건강은 물론 지구 생태계에 매우 긍정적”이라며 “앞으로도 구내 단체급식 등에 친환경 식자재를 적극 이용해 우리 교육원 수강생 및 관계자들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계속해서 알릴 것”이라고 전했다.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위원장은 “농식품 유통 전문가를 양성하는 aT농식품유통교육원이 앞장서서 친환경농산물을 알리는 것은 친환경 농업인에게 큰 힘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기관과 계속해서 협력관계를 구축해 친환경 농산물 영토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