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구청장과 함께하는 ‘퇴근길 톡! Talk! 콘서트’ 참여 주민 모집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07-17 14:41:41

인천시 서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이 구청장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이야기 ‘퇴근길 톡! Talk! 콘서트’에 참여할 주민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7일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바쁜 일상으로 평소 구정 참여가 어려웠던 직장인 등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서구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8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권역별로 진행되며 ▲가정·신현원창·석남·가좌 권역은 8월 26일(화) 오후 7시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검암경서·연희 권역은 9월 30일(화) 오후 7시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토크 콘서트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7월 17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서구청 홈페이지>소통>서구소식 및 QR 코드) 또는 해당 권역 동 행정복지센터(방문 및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지난 2023년 청라, 2024년 검단에서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며 지역 주민과의 소통 행정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주민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식전 공연도 마련돼 주민과 함께하는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퇴근 시간 이후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구민과 구청장이 지역 현안을 함께 이야기하고, LH 등 관계기관도 참여해 주요 현안에 대해서 공유할 계획”이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신청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