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보건소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한 노후, 아름다운 마무리’ 프로그램 성료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09-25 14:54:04

인천시 서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인천 서구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4회에 걸쳐 웰다잉(Well- Dying) 교육 ‘건강한 노후, 아름다운 마무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5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급속한 인구 고령화에 대응하여 지역 주민들이 삶과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생애 말기 돌봄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번 교육은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의 지원으로 ▶삶과 죽음에 대한 이해 ▶호스피스와 돌봄 ▶암 예방 ▶영양관리 ▶치매교육 ▶연명의료 결정제도 ▶근골격계 질환 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연명의료와 호스피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생애 말기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립하는 데 기여했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건강한 노후, 아름다운 마무리’는 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노후와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