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1차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 개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2-04-29 15:06:54
▲제1차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 개최 모습. 의성군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2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 제1차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세포배양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의성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 지원용 클린룸 구축 개념설계용역 착수보고의 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개념설계용역 착수는 ㈜티리보스가 의성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으로서 지난해 2월 의성군과 협약 시 세포배양 배지 연구개발 및 산업화용 클린룸 구축에 합의함에 따른 협약이행 차원이다.
의성군 의성읍 철파리 일원에 지상 2층 규모(연면적:1,487㎡)로 건축될 클린룸은 1층에 원료 및 자재보관소, 완제품 보관소, 작업소 등을 갖추고 2층에는 품질관리실, 사무실, 정제수시스템, 압축공기시스템 등의 Clean Utility를 구축해 의성 세포배양산업의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개념설계 착수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상세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3년 초에 착공해 연말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통합 신공항 시대에 발맞춰 의성 미래경제를 이끌어 갈 바이오산업 선도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산업의 조기 안착을 유도하고, 행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