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산물 홍보 판매 행사 성료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2-04-29 15:14:05

19~28일까지 서울 양재·창동 하나로마트에서 의성 마늘·사과 판촉 행사 가져
▲19~28일까지 서울 양재·창동 하나로마트에서 의성 마늘·사과 판촉 행사 가져.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의성군은 수도권 대표 하나로마트인 양재점‧창동점에서 지역 대표 농산물인 사과, 마늘 판매 촉진을 위해 의성진 농산물 홍보‧판매행사를 19일부터 29일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부터 이어지는 여름 농산물 출하 전 공백기에 의성군 사과‧마늘의 품질 및 브랜드를 수도권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군 통합마케팅조직의 핵심 거래처인 농협유통과의 협업 강화를 위해 추진했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의성 한지형 톨마늘‧깐마늘 및 의성진사과 등 총 119톤(5억원)을 통합마케팅조직인 의성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한편 의성진사과 전국단위 홍보를 위해 4월 중 2회에 걸쳐 홈쇼핑 방송을 송출하여 총 42톤(1.2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통합마케팅조직을 중심으로 브랜드 홍보 강화를 통한 판매실적 연계에 매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식품 소비의 비대면화, 소포장화 등의 흐름이 가속화되고 있다”라며 “시장흐름에 맞는 유통정책 추진으로 국내 최대 소비지인 수도권 판매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