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2025년 석주회 송년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418 정신 잇는 새로운 도약”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12-05 15:31:20

고려대학교 역대 총학생회장단 모임인 석주회가 2025년 지난 3일 저녁,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2025년 송년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석주회 제공

고려대학교 역대 총학생회장단 모임인 석주회가 지난 3일 저녁,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2025년 송년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립에 참여한 유준상 대한민국 헌정회 부회장(61학번, 초대 사무총장), 김호일 전 대한노인회 회장을 비롯해, 이철식, 서정규, 최태열, 이수행 역대 회장단과 유기남, 윤진호, 이동은, 허화영, 김성회, 이길수, 박재균, 유지영, 박세훈, 안소현, 김가영, 한재민 등 다수의 회원이 함께했다.

올해 활동을 마무리한 이임 회장 이동은(농경제 88)은 그간의 성과를 보고하며 임기를 마쳤고, 새롭게 취임한 허화영(산림자원 89) 회장은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며 회원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석주회 살림을 책임질 새로운 사무총장에 박세운 교우가 임명되었다.

회원들은 힘찬 파이팅을 외치며 새로운 회장단을 중심으로 더욱 결속된 석주회를 만들어가자고 뜻을 모았다. 특히 4·18의 민주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는 석주회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4·18의 상징성과 역사적 의미를 고려해 “내년에는 반드시 ‘418 만찬’이라는 이름으로 모이자”는 데 전원이 공감하며 내년 행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석주회는 역대 고려대학교 총학생회장단이 모인 단체로, 학내 민주화 운동과 사회 변화를 주도해 온 인사들이 지금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정세균 전 국회의장, 김영춘 전 해양수산부장관, 신계륜 전 국회의원, 이인영, 허영, 김성회 의원 등 현역국회의원도 포함되있다.

석주회 초대 사무총장을 역임했던 유준상 전 국회의원은 "내년 9월에 개최될 대한민국헌정회와 함께 하는 평화걷기 및 AI 사이버 시큐리티 런 행사에 석주회원들을 특별히 초청하겠다"고 발표하고 (사)동서화합미래위원회 협찬으로 진행한다는 소식에 회원들의 기대를 한층 높였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