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무역박람회, “친환경농산물과 함께해요”

길도원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19-08-01 15:40:06

친환경농산물자조금, 서울 코엑스 유기농박람회 부스 운영

▲강용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8회 친환경유기농 무역박람회 개막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친환경농산물자조금 제공) 
[로컬세계 길도원 기자]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회(위원장 강용)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사)한국유기농업협회가 주최하는 ‘제18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2019’에 주관사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우리 같이 가치 소비’를 주제로, 친환경농산물과 유기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농업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선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가공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식품 ▲유기농자재 등 관련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친환경농산물 품질 향상 및 생산 농가의 상품 다양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한 <2019년 대한민국 유기농 스타상품 경진대회>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퍼즐 맞추기로 재미 찾기는 물론, ‘스마트 컨슈머’로 발돋움!


친환경농산물자조금은 박람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스피드 퍼즐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도 증정한다.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강용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 관리위원장이 1일(목)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8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 참가, 친환경농산물자조금 홍보 부스에 마련된 '팜어스(FarmEarth)로고 퍼즐맞추기' 이벤트를 체험하고 있다.


참가방법은 간단하다. 퍼즐 형식으로 준비된 친환경농산물 공식 ▲유기농 인증마크, 그리고 친환경농산물 통합 브랜드 ▲팜어스 로고를 제한시간 안에 맞춰 퍼즐을 완성하면 된다.


자조금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더 현명하게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며, 올 하반기 출범하는 친환경농산물 통합 브랜드 ‘팜어스(Farm Earth)’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강용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장은 “건강, 현명한 소비 등이 소비자들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며 친환경농산물을 비롯한 먹거리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3일 간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친환경농산물의 경쟁력을 더욱 키우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구를 지키는 농부 ‘팜어스(FarmEarth)’는 국내 친환경농산물 통합 브랜드의 새 이름이며, 올해 하반기 선포식을 통해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