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소년문화예술교육 상반기 참가자 모집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6-01-21 15:48:12

보드게임부터 로봇과학·음악까지…100여 명 선착순 선발 문화의집 전경.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9일까지 2026년 상반기 청소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 100여 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체험형 교육과 청소년 주도의 참여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의성군은 그동안 청소년 자치동아리 활동을 비롯해 교류와 소통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는 여가문화 공간을 조성해 왔다.

오는 2월부터 시작되는 상반기 프로그램은 8세부터 19세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보드게임과 간편요리, 베이킹, 바둑, 로봇과학, 통기타, 한자, 드럼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의성군청소년문화의집과 안계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소년들의 관심과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자신의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청소년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계속해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의성군립청소년합창단, 청소년뮤지컬단, 청소년밴드팀의 신규 단원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의성군 홈페이지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