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시장, 간부공무원들에게 소통 강조
오영균
gyun507@localsegye.co.kr | 2017-02-23 17:00:47
[로컬세계 오영균 기자]권선택 대전시장은 23일 인재개발원에서 과장급 이상 간부공원무원과 함께 하는 시정발전을 위한 토크쇼에 참석해 소통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앞줄 가운데)은 23일 인재개발원에서 과장급 이상 간부공원무원과 함께 하는 시정발전 토크쇼를 참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날 토크쇼는 시정의 중추인 간부공무원들과 진솔한 대화를 통해 일선현장의 상황을 파악하고 함께 올해 현안사업 성공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권 시장은 각 과장들과 대화하며 주요 업무에 대한 추진의지와 계획, 애로사항 등을 경청하며 시정의 방향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각 과는 올해 역점 추진할 사업을 소개하고 협업을 통한 효율 향상을 모색했다. 특별이벤트로 주요 시정 현장에서 공무원들이 직접 생생한 목소리로 사업을 설명하는 릴레이 영상메시지가 상영돼 관심을 모았다.
간부공무원들은 시정홍보 특강, 분임토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현안사업에 역량을 강화키로 했다.
권 시장은 “우리가 늘 소통을 강조하는 것은 만남을 통해 새로운 것이 창출되기 때문”이라며 “오늘 처음 시도한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과 공감토크쇼를 통해 서로 유대감을 갖고 정보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평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