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부소방서, 관서장 지하도상가 ‘긴급 화재 안전관리 지도'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02-22 17:18:11

▲부산 중부소방서는 22일 관내 지하도 상가 중 유동인구가 많고 롯데백화점 광복점과 지하연계된'남포.광복지하도 상가'에 관서장이 방문하여 긴급 화재안전관리자도를 실시했다.       중부소방서 제공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중부소방서는 22일 관내 지하도상가 중 유동인구가 많고 롯데백화점 광복점과 지하연계된 ‘남포·광복지하도상가’에 관서장이 방문하여 긴급 화재안전관리지도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긴급 화재안전관리지도는 전열기구 및 문어발식 전기기기 사용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은 관내 지하도상가에 대하여 화재취약요인 사전제거 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 환경조성과 현장중심의 선제적 예방행정을 위해 추진되었다.

주요 내용은 △전열기구 및 난방용품 안전사용 △피난 유도등, 방화셔터, 옥내소화전 등 정상작동 유지 △소방시설 사용법 및 관리요령 교육 △비상구, 소방시설 주변 장애물 적치 금지 당부 등이다.

정영덕 중부소방서장은 “지하도상가의 특성상 화재 발생 시 대규모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와 소방시설 유지·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소방관서에서는 관계자와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통하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