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한국안전체험관, ‘2025 세계표준·품질경영유공’ 산업부 장관상 수상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11-11 16:34:37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는 한국안전체험관이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2025 세계표준 및 품질경영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제품안전 교육과 홍보 분야에서의 꾸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국민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과 제품안전 의식 제고에 기여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2012년 개관한 한국안전체험관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체험 테마파크로, 연간 10만 명 이상의 체험객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품 관련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해왔다.
특히 2021년 개관한 어린이제품 안전체험관은 △KC인증 제품 교육 △탈것 안전교육 △생활안전게임 등 3개 테마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제품 안전 인지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학교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어린이날 안전체험행사, 대한민국 청소년 안전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 안전의식 제고와 지역사회 협력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태백시는 이번 장관상 수상이 한국안전체험관이 단순 체험시설을 넘어 제품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서 국가 경쟁력 강화와 국민 생활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K-안전문화의 중심지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라고 밝혔다.
설옥순 한국안전체험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안전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