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체결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04-30 16:47:34

이벤트홀(5H)에서 버디 1회당 100kg씩 누적해 최대 1천만 원 상당의 쌀을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

▲아침밥 먹기 운동 및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
▲우리 쌀과 농산물을 활용한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가 30일 서울 강동구 KLPGA 본부에서 KLPGA-농협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MOU를 체결하고 KLPGA 김순희 수석부회장(왼쪽)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회장 강호동) 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회장 김상열, 이하 KLPGA)가 30일 서울 강동구 KLPGA 본부에서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김순희 KLPGA 수석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아침밥 먹기 운동 및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 ▲우리 쌀과 농산물을 활용한 사은품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오른쪽)가 30일 서울 강동구 소재 KLPGA 본부에서 KLPGA-농협 쌀 소비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MOU를 체결하고 있다. 농협 제공

이번 협약으로 다음달 9일부터 열리는‘2025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대회 이벤트홀(5H)에서 버디 1회당 100kg씩 누적해 최대 1천만 원 상당의 쌀을 취약계층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티샷존에 선수와 캐디를 위한 행복米밥차를 운영하고, 갤러리를 대상으로 쌀 가공품 나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이번 업무협약은 단순한 협력을 넘어, 범국민 아침밥 먹기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뜻깊은 첫걸음”이라며“앞으로도 양 기관은 건강한 식문화와 쌀 소비촉진을 위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