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수 aT 사장, 대구서 특강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6-06-16 16:59:09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aT) 김재수 사장이 16일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의 대반격, 대구농업 비전’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은 대구시농업인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중앙정부와의 소통과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FTA타결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대구 농업의 현실을 진단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패러다임으로의 전환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에서 김재수 사장은 “우리의 농업환경은 FTA로 인해 세계 각국의 농산물이 밀물처럼 들어오고 있으며, 단순생산 중심의 먹는 농업에서 벗어나 기능성 농업, 치료 농업, 관광 농업이 어우러진 미래형 6차 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도시민이 함께하는 새로운 농업, 즉 도시농업에서 우리 농업의 미래와 희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구는 도농복합농업 구조를 이루고 있어 친환경 안전 농산물 생산과 도시민과 함께하는 체험농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영위하여 나가야한다”면서 “개방화에 대응해 농식품 수출촉진과 식품산업 육성, 지역 농산물 로컬푸드 확산을 통한 농식품 유통개선과 지역 농산물 생산확대로 수급안정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