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당 카페&노래연습장 이라고 들어봤니?
온라인팀
local@localsegye.co.kr | 2014-11-27 17:10:16
▲ 손님 대기 공간이 햇살이 드는 창가에 배치되어 외부 경치를 보며 담소를 나눌수 있도록 꾸며져있다 © 로컬세계 |
[로컬세계 온라인팀] 회사나 각종 모임의 회식문화에서 1ㆍ2차가 끝나고 술 취한 상태에서 자의반 타의반으로 찾게 되는 노래연습장(노래방)은 자욱한 담배연기와 낮은 조명 그리고 도우미가 연상되는 부정적 이미지가 강한 장소로 각인 되어 있다.
특히 청소년들이 마음 놓고 노래방에 출입을 할 수가 없는 이유가 바로 성인위주의 환경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이다.
치악산으로 유명한 강원도 원주시에 최근 신개념 놀이·문화공간이 입소문을 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청정지역인 강원도 원주시도 여타 도시와 마찬가지로 청소년들이 마땅히 즐길수 있는 대중적 공간이 부족하며 노래방 역시 갈만한 곳이 없었다.
그러나 최근 술과 담배와 도우미가 없는 무공해 청정 노래방인 ‘천당 카페&노래연습장’이 명륜동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으며 원주시내 노래방의 랜드마크로 급 부상하고 있다.
▲ 기존의 카운터를 커피나 음료를 픽업할수 있도록 꾸며놓아 카페의 분위기와 같도록 배치했다 © 로컬세계 |
‘천당 카페&노래연습장’ 원주 명륜점은 카페와 노래방을 접목시킨 카페식 노래방으로 먼저 전문 카페에서 맛 볼 수 있는 커피와 다양한 음료들이 준비되어있고 현대적 감각의 모던한 인테리어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이용가격 또한 합리적으로 일반 노래방보다도 시설은 월등하면서 가격은 차이가 없으며 커피나 음료의 가격도 일반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자랑 하면서도 가격은 전문점보다도 저렴하며 첨단 음향시스템을 구비해 손님들은 마치 가수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로 음향시설이 잘되어 있다.
또한 이곳의 가장 큰 특징 중 카운터 앞 공간을 단순 대기하는 공간을 벗어나 카페 같은 분위기에 인테리어를 가미시켜 기존 대기 공간 기능 외 노래를 부르다가 대기공간에서 즐겁게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 신났던 열기를 잠시 식힐 수도 있으며 걸려온 전화도 받을 수 있어 손님들의 취향에 딱 맞는 휴식공간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려는 주인장의 섬세함을 느낄수 있다.
▲ 기존 노래방의 어둡고 컴컴한 통로가 밝고 화사한 모던스타일로 배치되어 있다© 로컬세계 |
‘천당 카페&노래연습장’ 원주 명륜점은 가족단위의 손님이나 연인 그리고 청소년들이 마음 놓고 드나들면서 일과 공부에 지친 스트레스도 날리며 가족들이나 연인들은 오붓한 분위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원주시내의 유일한 가족형·청소년 휴식공간으로 벌써 입소문이 나고 있다.
수능시험을 치른후 친구들과 이곳을 찾았다는 원주시 무실동에 사는 A 모양(19)은 “그동안 수능시험을 준비하면서 가끔 스트레스를 풀러 노래방을 가고 싶었지만 청소년들이 마땅히 갈만한 곳이 없었는데 ‘천당 카페&노래연습장’이 생긴 것을 알고 꼭 한번 와보고 싶었는데 오늘 오게 됐다”말하며 “시설이 너무 좋고 분위기가 새로워 노래방이라고 믿기지가 않는데 가격도 저렴해 다음에는 가족들과 꼭 같이 오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천당 카페&노래연습장’ 원주 명륜점은 12월 20일까지 게릴라이벤트 행사를 통해 쿠폰을 지참하면 50% 할인해 준다.
‘천당 카페&노래연습장’ 원주 명륜점 남부시장 옆(구)롯데리아에 있으며 이용 문의는 (033) 766~3379로 하면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