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 우종화 씨, 우수강사 부문 공로상 수상
양해수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19-12-03 17:15:11
▲우종화 강사. |
시상식은 지난 2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2019년 학교밖 생활과학교실 성과교류회”에서 진행됐다.
우종화 씨는 군산대 생활과학교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2006년부터 군산/김제/부안/서천 등 취약지역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소외지역 학생들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MAKE Things 과학교실(코딩교실)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 보급하고, 생활과학교실의 우수성을 홍보하기도 했다.
2006년부터는 매년 군산시/김제시/부안군/서천군 지역축제 부스를 운영하고,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등 다양한 강사연수에 참여하면서 한국창의과학재단 및 생활과학교실을 홍보하는 한편, 지역사회 과학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장인 유수창 교수는 "군산대 생활과학교실은 2006년 사업 시작부터 지금까지 매년 우수 및 매우우수 평가를 놓치지 않았다"면서, "지역적인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그 능력을 인정받았고, 강사진이 10년 이상 경력의 우수강사진으로 구성돼 지역 청소년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왔다"고 설명했다.
생활과학교실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