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강남인강’ 무료 지원…2월 1일부터 선착순 접수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2026-01-26 21:49:19

중·고등학생 대상 연간 수강권 전액 지원…교육격차 해소 기대 부산 서구청은 중고등학생 무료 인터넷강의 지원 사업.서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부산 서구청이 지방과 수도권 간 교육격차 해소와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강남인강)’ 무료 지원 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이번 사업은 서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으로 강남인강 연간 수강권 전액을 지원한다.

강남인강은 중등부 내신 대비부터 고등부 수능 준비까지 단계별·수준별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대치동 유명 강사와 중·고등학교 현직 교사, EBS 수능 스타강사 등이 직접 강의를 진행해 높은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신청은 2월 1일부터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회원가입 후 서구희망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권을 신청하면 된다. 수강권은 신청일 기준 다음 달 15일 이내 개별 지원될 예정이다.

서구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교육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 학생들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주도 학습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교육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로컬세계 / 김의준 기자 mbc471125@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