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장강박 장애인가구 깨끗한 새집으로 '탈바꿈'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10-06 17:32:43
▲부산 기장군 정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장강박 장애인가구의 집을 청소하고 있다.기장군 제공 |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관내 저장강박 장애인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상자는 정관읍 맞춤형복지팀에서 사례관리 중인 저장강박 장애인가구로, 쓰레기와 악취로 가득한 집에서 지내고 있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청소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위원 등 5명이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지원을 위해 정리정돈과 청소를 진행했다.
수혜 대상자는 “장애와 건강상의 이유로 쓰레기를 제때 치우지 못해 결국 쓰레기가 산더미처럼 불어나 치울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연휴에도 불구하고 오셔서 제집처럼 깨끗하게 청소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말했다.
최진호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처음에는 걱정이 앞섰지만 협의체 위원님들의 참여로 청소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이 협의체의 책무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