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지원 창신대 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마나미 기자

| 2023-10-04 18:19:39

▲업무협약(MOU) 체결 사진



부영그룹이 재정을 지원하는 창신대학교와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지난달 22일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창신대학교 제남주 교무처장과 박미라 간호학과장,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안성기 원장과 화정석 부원장, 박옥엽 간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병원장실에서 진행되었다.

이 협약으로 양 기관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임상현장실습 및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한 보건 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지역 사회 보건의료 분야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였다.

안성기 경상국립대학교병원장은 "양 기관이 서로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나감으로써 우수한 지역 인재 성장 및 지역의 발전에 함께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창신대학교 교무처장 제남주 교수는 "지역의 유수병원인 경상국립대학교병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전문 역량을 갖춘 내실 있는 간호 인재 양성에 더욱 애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신대학교 간호학과는 2020년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을 획득하여 높은 수준의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운영을 인정받았으며, 지역의 유수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보다 질 높은 임상현장실습 교육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 한국국제대학교 폐교로 인한 특별편입이 진행되면서 간호학과 108명 중 106명이 창신대학교 간호학과로 지원하였고, 전원 합격하여 수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은 우수한 실습지에서 다양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었으며, 창신대학교는 지역 내 명실상부 우수 간호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로컬세계 = 마나미 기자]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