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청소년 문화마당 제9회 드림하이 콘테스트" 성황리에 개최
박성 기자
qkrtjd8999@naver.com | 2025-09-29 18:37:18
[로컬세계 = 박성 기자] 새마을문고 중앙회 전라남도목포시지부는 목포시새마을회와 지난 27일 “2025 청소년 문화한마당 제9회 드림하이 콘테스트”를 목포항구축제 주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9회를 맞은 이번 콘테스트는 목포를 대표하는 청소년 경연 무대로 자리매김하며, 청소년들이 가진 다양한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고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특히 내년 제10회를 앞두고, 더 큰 도약을 준비하는 전초전으로 의미를 더했다.
이날 본선을 축하하고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목포시장 권한대행 조석훈 목포부시장, 김원이 국회의원, 조성오 목포시의회의장, 정덕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박문옥 전라남도의회운영위원장, 전경선 도의원, 정재훈, 박수경 목포시의회 의원 등 주요 인사가 함께 자리했다.
본선 심사위원으로는 이방수 목포세계마당페스티발 추진위원장, 문안나 한국음악협회 신안지부장, 정지연 전라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인재육성분과 위원, 박영길 새마을문고목포시지부 회장 등이 참여해 전문성과 공정성을 높였다.
경연에 앞서 지역 대표 밴드 ‘하이뮤직밴드’가 오프닝 축하공연으로 무대에 올라 〈단발머리〉와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연주하며, 청소년들과 관객들의 마음을 흥겹게 열며 시작된 본선 경연은 목포 삼학도 항구축제 주무대에서 총 11개 팀이 참가해 열띤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고고장구 퍼포먼스를 선보인 ‘뉴윈드팩토리’ 팀은 폭발적인 에너지와 완벽한 팀워크로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내며 대상(목포시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서울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 구태은 학생은 감미로운 보컬로 금상(국회의원상)을 수상, 목포혜인여중 김현지 학생은 화려하고 아름다운 밸리댄스로 무대를 압도하며 금상(목포시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차지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밖에도 전남예술고 임채형 학생의 한국무용 〈겨울꽃〉, 무안고 신승민 학생의 감성적인 〈서울의 달〉 보컬 무대, 순천 한국바둑고 유민서 학생의 자작곡 랩 〈STEP〉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이어져, 청소년 문화의 다양성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심사 결과를 집계하는 동안에는 호랑이태권도팀이 특별공연으로 태권무 퍼포먼스를 선보여 무대를 더욱 뜨겁게 달궜으며, 태권도의 품세와 함께 현대적인 음악 〈In the end〉, 〈Just gotta fight on〉에 맞춘 역동적인 무대는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열린 예선전은 지난 8월 23일 북항해양복합센터에서 전국에서 모인 70여 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이 중 본선에 진출한 11개 팀은 삼학도의 무대에서 열정과 도전을 마음껏 펼쳐 보였다.
로컬세계 / 박성 기자 qkrtjd899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