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3・1절 기념 재현행사 '뮤지컬 3월' 공연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3-03-12 01:16:54

 

▲부산보훈청은 11일 시민마당 야외광장(구 부산진역사)에서 '동구 3.1절 기념 재현행사'를 진행했다. 부산보훈청 제공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지방보훈청은 11일 시민마당 야외광장(구. 부산진역)에서 '동구 3・1절 기념 재현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지방보훈청장을 비롯한 김진홍 동구청장, 이상욱 동구의회 의장, 안병길 국회의원, 정정숙 동구문화원 부원장, 독립유공자 유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뮤지컬 공연을 연계하여 진행됐다.

이번 뮤지컬 '3월' 공연은 동구의 대표적인 일신여학교 만세운동, 박재혁 부산경찰서 폭탄투척사건 등 여러 역사적 사건들과 독립운동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 연출되었으며 이를 통해 선열들의 자주독립정신과 애국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공연이 끝난 후 독립운동가 한복의상체험, 3・1절 독립운동가 관련 퀴즈 풀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종호 부산지방보훈청장은 “동구 3・1절 기념 재현행사가 우리 지역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제고하고 부산의 대표적인 기념행사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