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후배 진로진학 돕는다… 2023 대학생 멘토단 고양유니브 출범

이영원 기자

foreverlyw@naver.com | 2023-03-19 19:45:30

- 18일 출범식 개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슈퍼멘토로 위촉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 제공

[로컬세계 = 이영원 기자]고양특례시가 3월 18일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2층 강당에서 고양시 대학생 멘토단 ‘고양유니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슈퍼멘토로 위촉됐다.

고양유니브는 고양시에 살거나 관내 고등학교 출신 대학생이 고양시의 중·고등학교로 찾아가 각 분야 전공자이자 진로 선배로서 다양한 학과 정보와 전망을 소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2023년 고양유니브는 총 201명이 선발됐다. 2023년 멘토단 중에는 중·고등학생 시절 고양유니브의 학과멘토링을 받고 긍정적인 경험을 한 것이 계기가 되어 참여를 결심한 멘토도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출범식에서 “고양유니브 활동을 하면서 후배 학생들을 도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성장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고양유니브 슈퍼멘토 위촉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우), 멘토단장(좌)). 고양시 제공

고양유니브는 지난해 67개 중‧고등학교 2만 5천여명의 청소년에게 멘토링을 지원했다. 

올해는 고양시 관내 약 70개 중‧고등학교를 찾아가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양유니브의 자세한 활동은 유튜브 채널 ‘고!유니버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031-995-4281)로 하면 된다.

▲ 고양시 대학생 멘토단 고양유니브 출범식. 고양시 제공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