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소방서, 올 하반기 시민안전관리협의회 간담회 개최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4-11-19 20:04:35

▲ 춘천소방서 ‘2024년 하반기 시민안전관리협의회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춘천소방서 제공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19일 강원 춘천소방서 주관, 춘천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민간 자율안전관리체제 구축을 위한 춘천시 하반기 시민안전관리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지역 내 소방대상물 관계자의 소방안전 관리에 대한 책임감을 강화하고 자발적인 참여 유도 등 민간 자율에 의한 소방안전관리 체계를 뿌리내리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설명 및 협조 당부 ▲시민안전관리협의회 조직 활성화 방안 토의 ▲소방서 재난 예방 정책 및 행사 참여 협조 ▲지역 협의회 간 자율적인 교류의 장 마련 및 정보공유 기회 제공 ▲다양한 소방행정 분야 참여 유도, 정책 알리기, 민간 소통 채널 활용 등이다.

  

권혁범 서장은 “시민안전관리 협의회를 통해 소방 정책이 효율적으로 전파 및 소통되고 시민들 사이에 안전문화 의식이 확산됐으면 좋겠다”며 “민·관이 협력해 안전한 춘천시를 만들고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새로운 시민안전관리협의회 회원으로 롯데마트 석사점 강성진 부점장과 레고랜드 코리아 김왕조 과장을 위촉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