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장, ㈜화인테크놀리지 방문해 산업용 특수테이프 업계 애로사항 청취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05-17 20:13:02

중소 수출기업 위한 관세행정 지원 정책 소개 및 적극 활용 당부

 

▲고광효 관세청장(오른쪽)이 17일 오후 양산 소재 (주)화인테크놀리지를 방문해 수출 현장을 살펴 보고 있다

 

고광효 관세청장은 17일 우리 수출 현장을 살펴보고 업계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양산지역의 대표 중소 수출기업인 ㈜화인테크놀리지를 방문했다.

 

㈜화인테크놀리지는 세계적인 수준의 산업용 특수테이프를 생산·수출하며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기업으로, 2011년에는 자유무역협정 활용 관련 원산지인증수출자 자격을 취득하고, 2014년에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고광효 관세청장(왼쪽)이 17일 오후 양산 소재 (주)화인테크놀리지를 방문해 업체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고 청장은 업체 임직원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세정지원(관세환급·납기연장·분할납부 등), 수출바우처, 금융지원 등 관세행정 차원의 수출 지원책을 소개하며 이에 대한 적극적인 활용을 당부했다.

 

한편 업체 임직원들은 관세청에 AEO 갱신 비용 지원 및 간소화, 혜택 확대 등을 요청했으며, 고 청장은 오늘 제시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고광효 관세청장(오른쪽)이 17일 오후 양산 소재 (주)화인테크놀리지를 방문해 업체관계자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관세청 제공

 

관세청은 앞으로도 중소 수출기업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발굴하고 이를 관세행정 제도개선 등을 통해 해소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